모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2017 제3차 출하자 교육 실시

지난 9월 7일 오후2시 모현농협 본점 2층 중회의실에서는 2017년 제3차 로컬푸드 신규 출하자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차,2차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농가 및 신규출하 농업인에 한하여 진행 되었으며 20명이 참여하여 교육을 받았습니다.

모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2016년 6월 24일 부터 운영을 실시하여 만 1년이 지났는데요. 이번 교육까지 합하여 총 128명이 수료를 하였습니다. 이로써 모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의 장점은 다른 곳과 다르게 시설하우스단지와 소규모 농가가 많고 하루 1,800명의 고객이 꾸준하게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적정 출하와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특히 얼갈이, 청경채, 상추, 시금치 등 우리식탁에 없어서는 안될 엽채류를 비롯하여 오이,토마토,무,대파,부추,고추 등 과채류 와 근채류 및 조미채소까지 다양하게 구색이 갖추어져 있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모현농협 로컬푸드 담당자는 “처음 시작할때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요즘은 농가가 알아서 관리를 해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멀리서도 많은 소비자가 로컬푸드의 장점을 알고 찾아오고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운영이 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모현농협 이기열 조합장은 “앞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농협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리 농산물이 잘 판매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About 김선규 108 Articles
농업인과 함께 세상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