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용인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9월24일 오전 9시 부터 용인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행사가 용인시 마평동 용인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행사는 참가비만큼 삼성전자가 1:1 매칭하여 기부하는 것인데 3만4천명이 참석을 하여 총 기부금이 3억4천만원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기부금은 2013년 19,000명이 참석하여 190,000,000원, 2014년에는 31,567명이 참석하여 315,670,000원, 2015년에는 340,000,000원이 기부되어 복지시설 차량기증, 시설보강에 사용되었습니다.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모현농협 임직원은 근무자를 제외한 대부분이 자발적으로 참여를 하였는데 오랜만에 주말에 함께 모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 임영상씨는 “오늘 자녀와 함께 참여를 하게 되었는데 자녀들이 너무 좋아해서 앞으로도 계속 참여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답니다.

이동농협에서 근무하고 있는 강충구 차장도 나눔워킹에 참여하였는데요 ” 이런 좋은 행사로 용인시가 하나가 되는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 건강도 챙기도 나눔도 하는 좋은 행사가 많이 열렸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운동장 좌우에는 많은 부스등이 자리잡고 있었는데 용인시 보건소, 수도행정과, 평생교육과, 유림동 새마을부녀회, 처인 기흥 장애인복지관, 용인지역자활센터등 42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참여한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서는 응급조치 및 심폐소생술에 대하여 시민들에게 맞춤 강의를 하고 있었는데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를 하였답니다.

공식행사가 9시 30분 부터 진행이 되었습니다. 참석한 내빈 소개가 잠시 이어졌습니다.

시상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존경받는 나눔귀감대상 으로 평소 지역사회 이웃사랑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여 밝고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사람들의 용인” 실현에 기여한 숨은 공로가 인정되어 정강연, 오순화 등 3명이  받게 되었답니다.

용인시 정찬민 시장은  “많은 자원봉사자분께서 참석해 주어 감사드립니다.  삼성 가족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건강도 다지고 시민화합도 다지는 좋은 날이 되시길 선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용인시 의회  김정식의장은 “안녕하세요. 사랑의 넘쳐나는 용인시 나눔워킹 페스티벌에 참석해주신 시민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모쪼록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걷기 대회에 많이 즐기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우현 국회의원은 “여러분 사랑하고 이자리에 여러분이 있어서 100만 용인시가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었고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습니다. 어려운 곳을 도와주는 이자리에  있는 모든분이 되길 바라며 사랑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김민기 국회의원은” 용인시민 여러분 화이팅”이라고 짧게 말했습니다.

표창원 국회의원 “안녕하세요. 표창원입니다.  사람이 동물과 다른점은 나눔과 배려 존중사랑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자리에 모여 건강도 챙기고 나눔도 함께 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왕민 경찰서장은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 용인시가 더욱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나눔행사에 함게한 시민여러분 하루 멋진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이봉주 전무는 “반갑습니다. 늘 용인시 발전에 기여되는 회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짧은 시간이지만 건강도 지키고 사랑도 나눌 수 있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정창민 용인시장과 여명구 삼성전자 DS부문 사회공헌센터 상무가 조성된 기부금을 공개하는 순간입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 개별 참가비 5,000원을 내면 삼성전자에서 같은 금액인  5,000원 지원하는 방식인 매칭그랜트 방식을 적용함에 따라 총 34,000명이 참여를 하여 3억4천만원 조성되었답니다.

운동장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변창근(오른쪽 첫번재)대표도 만나 보았습니다.  변대표는”좋은 행사에 우리가 빠지면 안된다며 행사에 참여한 것을 당연것”이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모현농협 이기열 조합장도 많은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공식행사가 9시 50분에 끝나고 몸풀기 체조가 10분간 이어졌습니다.

드디어 10시가 되어 출발을 하였습니다.

총거리는 6.2km이며 대부분 1시간10분~30분사이에 들어왔답니다.

이번 코스에는 1코스부터 6코스로 구분이 되었는데 1코스는 건강과 나눔을 함께하는 나눔 풍선을 주는 것 과  경안천 물 위를 걷는 워터볼 퍼포먼스였답니다.

2코스는 고무줄 림보로 나의 건강 체크를 위한 스트레칭 이벤트이며 3코스는 생수를 먹을 수 있도록 마련하였으며 4코스는 동작그만 플래시몹, 5코스는 행운권을 주었는데 즉석복권과 경품추첨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즉석 복권을 통해 포도즙, 오미자즙, 쌀과자세트, G7커피세트, 핸드블랜더, 휴대용청소기, 엠스테이호텔숙박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였으며 경품을 통해 삼성TV 냉동도, 세탁기도 별도로 추첨을 통하여 전달하였습니다.

마지막 6코스는 생수와 간식을 주어 영양을 보충하였답니다.

나눔풍선을 하나씩 주었답니다.

1코스로 경안천 물 위를 걷는 워터볼 퍼포먼스가 열렸어요..

출발하자 마자 바로 2km에 도달했네요..ㅋㅋ

2코스로 나의 건강 체크를 위한 림보를 통과 합니다. 모두가 즐거워 합니다.

3km 도착  벌써 반을 왔네요..

3코스인 음수대 입니다. 모두가 목을 축이고 있어요..물도 생각보다 시원해서 먹기 좋았답니다.

반대편으로 돌아갑니다.

제4코스로 동작그만이라고 합니다.  싸이렌이 울리면 주위의 시민들에게 하트를 전하라고 하는데 따라 하는 사람은…

이 곳에 살면서도 이런 돌다리가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5km입니다. 벌써 운동장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번행사를 위해 준비를 많이 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걷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제초작업 또한 잘 해 놓은 것 같아요..

5코스로 응모권을 나누어줍니다. 모두가 기대를 하며 즉석복권을 확인합니다. 어떤 시민은 본인은 확인하지 않으면서 주변 참가자들의 당첨여부만 계속 지켜보는 이도 있네요.시민들의 기대하는 모습과 행복하는 모습이 가득한 곳이였답니다..

 

벌서 운동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조금씩 힘을 내어 봅니다.

어정중학교 학생도 참석하여 정보보호관련 캠페인을 벌이고 있네요..

마지막 6코스로 간식과 생수를 전달해줍니다.

운동장에는 축하 공연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용인시문화재단과 삼성전자동호회에서 공연을 하고 있었고 이것이 끝나고 나서 부활미니콘서트가 12시부터 12시40분까지 진행되었답니다.

♬이런 저런 사진 모음♪

출발하기 전 모현농협 단체사진

용인시 관내 농.축협직원과 함께…

소망트리입니다. 소망메세지를 작성한 사람을 추첨해서 경품도 주었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About 김선규 192 Articles
농업인과 함께 세상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