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볼만한 곳 “용인 대장금파크”

7월27일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리 779-1번지에 위치한 용인 대장금 파크에 다녀왔스니다.  용인 대장금 파크는 MBC문화방송에서 운영하는 세트장으로 약 43,000평 규모라고 합니다.

용인 MBC드라미아였는데 이름이 변경되었답니다.

이곳에는 무량수전,규장각,동궁전,혜민서,저잣거리,인정전,보평전등을 비롯하여 23개 관람구역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지난번보다 다르게 편의점도 있어서 간단하게 먹거리도 구입할 수가 있답니다.

이곳에서 신돈, 주몽, 이산,선덕여왕,동이,무신,마의 해를품은달, 구암허준,기황후,수백향,화정등의 드라마를 촬영하였으며 역린, 후궁, 상의원,간신등 영화도 촬영이 되었답니다.

대장금 파크 전경입니다.

찾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 주차장은 한가합니다.

운영시간은 3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저녁6시까지 이며 11월부터 2월까지는 저녁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성인은 7,000원, 중고생은 6,000원, 48개월~초등생은 5,000원이며 용인지역주민은 신분증을 제출하면 50%할인 받은 요금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2번째 방문인데 입구부터 많이 변한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입구에 보이는 곳이 대장금 세트장입니다. 경기도 양주문화동산에 조성된 세트장의 일부를 가져와서 새롭게 조성하였다고 합니다.

작은 마트가 있어서 음료나 간단한 간식거리 구입이 가능합니다.

 

최우사택입니다.

고려시대 ‘무신정권’을 배경으로 노비출신인 김준이 고려 무신정권 최고 권력자가 되어가는 과정과 그를 둘러싼 무인들을  다룬 서사드라마 ‘무신’의 주 무대입니다. 건물의 선이 아름다워 감독들이 좋아하는 촬영장소이기도 합니다.

관가로 조선시대 양반의 전통 주거공간이라고 합니다.

저잣거리입니다.

‘마의’에서 지녕(이요운)과 광현(조승우)의 연등축제와로맨틱한 불꽃놀이 데이트,’구가의 서’에서는 여울(배수지)이 남장을 풀고 곱게 한복을 단장한 모습으로 강치(이승기)를 기다리는 장면 등이 촬영 되었답니다. 또한 저잣거리에서는 동이, 짝패,구암 허준등 수많은 드라마속에서 서민들의 애환과 삶을 담았습니다.

열선각입니다.

열선각은 선덕여왕 촬영을 위해 만들어진 세트장입니다. 동이에서 동이가 어른이 되어 처음으로 등장하는 정면, 무신에서 월이가 자결하는 장면, 기황후에서 승냥이와 타환이 달달한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 등이 연출되었습니다.

인정전입니다.

역대 왕들이 정무를 수행한 곳으로 드라마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선덕여왕의 즉위식과 연회장면, 동이의 입궐식 등 왕과 중전, 세자의 책봉식이 이루어진 공간입니다. 특히 해를 품은 달에서는 이훤과 대치중이던 양명균이 창에맞아 죽는 마지막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연무장입니다. 사극에서 빠질 수 없는 무술액션 장면이 이뤄지는 곳입니다. 선덕여왕에서 진평와이 쌍둥이였던 덕만을 신라의 백성 앞에서 공주로 선언하고, 해를 품은 달에서 아역들의 축구시합을 하는 장면을 촬영했답니다.

관람시 주의할 사항도 있어요

동시녹음으로 진행되는 촬영 특성상 촬영현장 및 일부 장소의 관람이 불가할 수 있으며 세트장 특성상 휠체어나 유모차가 다니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About 김선규 111 Articles
농업인과 함께 세상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