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현농협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시행으로 농촌에 웃음꽃 활짝 피어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에 위치한 모현농협에서는 “지난 10월 10일 상초하 마을을 시작으로 영농회별 추계 농기계 순회수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순회 수리는 가을추수를 맞이하여 농기계를 사전에 점검 및 수리를 하여 농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워 실시하고 있답니다.

해당 농기계는 경운기, 트랙터, 관리기, 콤바인이며 해당 일정에 농기계를 가져오시면 엔진오일 교환 및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10월17일 월요일 모현면 갈담리 갈월마을에서 농기계수리를 하고 있어 현장을 잠시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순회수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갈월마을 이명희 영농회장은 “이렇게 한 곳에 모이면 서로 농기계 관련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좋으며 그동안 바쁜 농사일로 농기계를 일일이 살피기 어려웠는데 농협에서 각 마을별로 방문하여 엔진오일을 교환 및 수리등을 해주어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모현농협 이기열 조합장은 “영농철마다 농기계 고장으로 인하여 수확시기를  놓쳐 1년 농사를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농기계 점검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순회수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농가에 실질적인 혜택이 갈 수 있는 농기계 순회수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모현농협 구양모씨는 “이번 농기계 순회수리는 10월26일 독산마을, 모산마을, 장전평마을을 마지막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우천 또는 기상악화 발생시 마지막날로 연기가 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온풍난방기, 온수보일러,양수기,수동식분무기,예초기,이앙기등은 원활한 수리를 위해 이번 순회수리에서는 제외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모현농협 관계자는 “이번 엔진오일교환 600만원,기타 공구 및 인건비등 총 1,100만원의 예산을 사용하여 농기계 순회수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웃는 농촌 실현에 앞장 설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About 김선규 108 Articles
농업인과 함께 세상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