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현면 축산농가 간담회 개최

지난 12월27일 오전 11시 모현농협 2층 소회의실에서는 모현면 축산농가 회원 8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현한우 판매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회의에 앞서 이규희 회장은 “연말을 맞이하여 함께 축산농가 회원이 모여 한우에 대한 각종 이야기와 앞으로 모현한우의 판매확대를 위한 좋은 방안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자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모현농협 이기열 조합장은 “올 한해 모두 고생 많았으며 다가오는 2017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말을 하였으며 이어서 “우리 축산업이 김영란법 영향 등으로 소비가 줄어 들기는 하였지만 농가 모두가 좋은 한우를 사육하기 위해 노력해준 덕분으로 모현면 축산업 및 우리나라 축산업이 발전해 나가고 있으며 농협에서도 한우농가의 고충을 듣고 함께 해결할 일이 있으면 협조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주희 회원은 “농협은 판매를 위해 노력하고 축산농가는 품질 좋은 한우를 생산하여 앞으로  모현한우가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하여 모현한우 판매확대를 위해 좋은 의견이 도출되기도 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한우협회에서 일부 지원을 하여 증정행사를 진행 두 번째는 모현한우 홍보를 위한 전단지 작성  세 번째는 고객 쇼핑편의를 위한 한우선물박스 제작 등 다양한 의견이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모현농협 관계자는 “모두가 도와준 덕분에 2016년에도 모현농협 하나로마트 매출이 전년대비 성장하게 되었으며 관내 하나로마트 단일매장 기준으로 1위도 달성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1시간 30분간 진행되었으며 회의를 마치고 점심식사를 하며 각종 한우 소식과 정보 등을 공유 하고 돌아갔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About 김선규 143 Articles
농업인과 함께 세상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