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현면 초부리 상초하 마을 중복을 맞이하여 마을 어르신 식사대접

7월22일 토요일 12시 모현면 초부리 상초하마을(이장 정연홍)은 중복을 맞이하여  마을 어르신 20여명을 모시고 식사대접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보다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포곡읍 포곡로 108번길 5-17에 위치한 그램그램 식당을 찾았답니다.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가운데 어르신들이 이렇게 함께 모인 것은 중복을 맞이하여 함께 식사를 하기 위함인데요. 식사를 하면서 서로 안부를 묻고 서로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는등 이야기는 끝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정연홍 이장은 손수 고기를 구우면서 말을 하였는데요 “중복을 맞이하여 어르신께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그동안 초부리 상초하 마을을 위해 애써주신 어르신께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전했습니다.

임병랑 부녀회장도 참석을 하였는데요. 어르신들이 음식을 드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반찬과 음식등을 챙기는등 남다른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요.  임 회장은 ” 매년 이렇게 복날을 맞이하여 행사를 진행하면서 마을 단합과 효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1시간 가량  즐거운 식사를 마친 마을 주민은 이장과 부녀회장이 준비한 차량을 이용하여 귀가하였답니다.

저도 참석을 하였는데요. 그램그램 식당 내부가 정말 깔끔하고 깨끗하여 가족과 함께 오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등심, 부채살, 토시살, 안창살 700g+700g 가격이 49,000원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네요.

1.4kg은 49,000원, 1.2kg 44,000원, 600g은 28,000원이라 인원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될 것 같네요.

성형탄을 사용하였으며 고기 두께는 얇은 편이네요..얇다 보니 금방 구워져 기다릴 필요가 없고 양념도 적당하여 아이들이 먹기도 좋을 듯 합니다.

콩나물과 함께 먹으니 별미가 따로 없었는데요. 상추에 콩나물 듬뿍넣고, 마늘과 쌈장을 넣어 먹으니 느끼한 맛 전혀 없고 담백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답니다. 콩나물과 정말 궁합이 잘 맞는 것 같네요.

된장국 정말 맛있었는데요. 다음에도 오면 된장국부터 먹어야 될 것 같네요.

내부 모습입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로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요.  식당이 넓은편이라 단체 손님도 충분하게 소화가 될 것 같답니다. 특히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네요..

이날 모현농협 이기열 조합장도 마을별로 참석을 하였는데요. 양촌,하초하,상초하,우명동,본동,풍산,왕산9리, 상촌,갈월,왕곡마을등 11개 마을이 복날 행사를 진행하였답니다. 이기열 조합장은 ”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건강을 챙기고 즐거운 복날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About 김선규 108 Articles
농업인과 함께 세상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답니다.

2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