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농협 “추석맞이 우리농산물 애용 큰 장터” 성황 종료

9월 6일 구성농협(조합장 최진흥)에서는 2019년 추석을 맞이하여 “추석맞이 우리농산물 애용 큰 장터”가 열렸습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졌으며 관내 주민 등 1,000여명이 방문하여 각종체험과 먹거리를 즐겼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농업인이 생산하는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다양한 농산물 판매에 주력하였는데요. 강원도 홍천 단호박, 강원도 대관령 무, 충북 성거 거봉포도, 용인 백암포도,충주 사과, 나주 배, 태안 육쪽마늘 등을 직거래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는데요. 특히 떡메치기와 농악놀이는 방문하신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구성농협 최진흥 조합장은”요즘 일부 농산물 가격하락 및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우리 농산물 애용 장터를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실익사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 이씨는 “농협에서 이렇게 좋은 행사를 진행하여 농산물도 저렴하게 구매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니 너무 기분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구성농협 하나로마트는 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농산물 소비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