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신농협 하나로마트의 친절함에 감동하다.

8월13일 궁평항과 제부도를 다녀오다가 서신농협 하나로마트를 들렸습니다.

서신농협 하나로마트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707로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2014년 1월 16일 준공을 하여 건물 외부 및 내부가 깨끗한 곳이였습니다.

1층은 하나로마트와 신용점포가 자리잡고 있고 2층은 대회의실 및 서고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구입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있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8시30분 부터 저녁 9시 까지 라고 합니다.

 

서신농협 외부 전경 모습입니다.

주유소도 함께 운영을 하고 있었는데 주차장이 매우 넓어 주차에 어려움이 없답니다.

마트 입구에 천막을 이용하여 대용량 제품을 진열하였네요..

쇼핑카드가 3가지가 있네요..플라스틱 카트, 장바구니용 쇼핑카트, 일반 쇼핑카트로 구분하여 이용할 수 있네요.이렇게 다양하게 카트가 준비되어 있는 곳이 우리나라에 또 있을까요?

헉..

감자 20kg이 6,000원이라는 것을 보고 눈을 의심 했습니다. 정말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네요…신기할 정도 입니다.

그럼 한번 매장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입구 양쪽도 빈틈이 없네요.. 주류박스가 진열되어 있어요..

입구에 미곡, 빵, 아이스박스등 여름에 꼭 필요한  행사제품이 진열되어 있어요…

송산포도 유명한 것은 다들 알겠지만 이곳을 주로 궁평항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포도가 많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농산코너 전경 입니다.

농산코너가 입구에서 입장하면서 바로 앞에 있습니다. 즉 농산코너는 주 출입문 위치에 따라 선정 방법에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입구에 들어와서 처음 보는 것이 과일이고 과일에서 나온 향기를 느낄 수 있다면 쇼핑하는 내내 기분이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입장하는 순간 가장 먼저 보이는 상품이 파격적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되어 있다면 매장 대부분 가격이 저렴해 보이기 때문에 고객 동선에 맞도록 진열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출할 필요가 있는데 서신농협 역시 이런 사항이 잘 갖추어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농산코너 쇼케이스 모습입니다.

농산물 상품에 붙여져 있는 프라이스택(가격표) 역시 위치가 중요합니다. 마트마다  위쪽,아래쪽 다르며 왼쪽,오른쪽,가운데 선정 방법이 다릅니다. 이 또한 모두 통일시키거나 또는 상품별로 통일을 시켜야 되는데 매우 잘 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농산코너 앞에서 본 모습입니다.

POP도 복잡하지 않고 보기 좋게 표시가 되어 있었고 일반상품, 세일상품 구분이 잘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농산코너

매장 규모는 작은편이지만 다양한 농산물이 진열 판매되고 있네요..

음류, 주류 코너

일배식품

우유코너전경입니다. 저녁시간이라 많은 제품이 판매된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서울우유는 조금전에 진열 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수산코너모습 입니다. 임연수어, 고등어를 할인판매하고 있었으며 서해안의 특성에 맞게 대하새우를 20마리에 10,0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정육코너전경입니다. 상품별로 이력표시, 가격표시,유통기한표시,보관방법등 표시사항이 잘 되어 있어 믿고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한돈 삼겹살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도 뛰어 나네요..

계란도 할인 판매를 하고 있는데 30입 한판이 2,780원이라니…정말 폭탄 세일이네요.

참고로 계란은 왕란,특란,대란,중란,소란 등으로 5가지로 구분하고 있으며 왕란은 68g이상, 특란은 60g~68g미만, 대란은 52g~60g미만, 중란은 44g~53g미만, 소란은 44g미만입니다.

과자류코너입니다.

과자매대를 잘 활용하는 것 같아요.즉 푸짐하게 보이도록 진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자류의 진열을 보면 상품을 집기 편하도록 가로로 눕혀서 진열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아래칸에는 대용량을 윗칸에는 소용량 제품을 진열하였네요..

생활잡화 코너입니다. 상품구색이 매장규모에 비하여 다양한 것을 알 수 있어요..즉 필요한 제품은 상품의 깊이를 깊게 하고 일반 상품은 폭을 넓게 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면류진열도 곤도라에서 돌출 진열하여 당면과 라면이 더욱 가격이 저렴해 보이는 것 처럼 연출한 것 역시 배울 점으로 보입니다.

수직진열, 수평진열과 함께 샌드위치진열까지 활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신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느낀점은 매장 공간 활용을 매우 잘한다는 것입니다. 매장이 협소하지만 내용은 풍성하다는 것입니다. 즉 진열방법이 남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바닥 타일도 보면 좀더 매장이 돋보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아이스크림도 70% 세일 판매중입니다.역시 여름철에는 아이스크림 세일만큼 고마운 것도 없지요…

악세사리인 머리핀도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어 눈길이 갑니다.

잡곡은 매장 앞에 진열 되어 있답니다. 건강한 밥상을 원한다면 잡곡 선택이 정말 중요하죠..

와인 진열대가 앞에 있으며 상품 가격과 상품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어 상품을 고르기 편리하게 되어 있네요..

뽕 주입니다. 이거 꼭 맛 보고 싶네요.. 누구 같이 한 잔 사람 없을까요?

계산는 3대가 있는데 일하시는 분이 너무 친절하여 감동 하였습니다.

처음 가 보았지만 이것 저것 질문에 웃으며 친절하게 대답하는 모습을 보며 다음에도 이 근처에 지나가게 되다면 꼭 방문하고 싶은 마트입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