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택배사업 개시 11개월 만에 취급점 2,000호점 돌파!

– 농협물류, 농산물 유통비용 절감·농업인 편의 제공 위해 지난해부터 한진택배와 제휴  

 농협(회장 김병원)은 12일 동천안농협(충남 천안시)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동천안농협 조덕현 조합장, 농협물류 김문규 대표이사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택배사업 취급점 2,000호점 개설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택배접수 시연과 기념 현판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농협은 농산물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농업인에게 택배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한진택배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지난 해 10월부터 택배사업을 시작했으며, 삼향농협(전남 무안)에 1호 취급점 개설 이후, 불과 11개월 만에 2,000호점을 개설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지난 3월에는 택배 취급점 방문이 어려운 고령 농업인을 위해 농가 방문접수 서비스를 시작하여, 농업인 택배 이용 편의 제공에 적극 앞장서고 있습니다. 농협물류는 택배사업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전국 농·축협을 대상으로 사업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농업인에게 택배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농·축산물 택배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택배사업의 목적”이라면서,“앞으로도 택배사업을 활성화하여 농가소득 5천만원 조기 달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