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농협에 도심지역 첫 로컬푸드 직매장 열어

– 용인시, 죽전휴게소 이어 다섯 번째…120여농가서 500여 품목 판매 –

용인시는 27일 수지구 문정로 20번지 수지농협 1층에 350㎡규모의 로컬푸드 직매장을 열었습니다.

이는 지난 2015년 7월 개장한 포곡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시작으로 구성‧원삼농협, 죽전휴게소에 이어 다섯 번째 직매장으로 아파트가 밀집한 도심지역에는 처음으로 생기는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관내 120여 농가에서 생산한 신선농산물은 물론 축산물, 가공식품 등 500여 품목을 판매합니다.

농산물은 생산 당일 입고 받아 농약 잔류검사 등 철저한 안전검사를 거치고, 농가에서 직접 출하‧포장‧가격결정까지 하는 직거래 방식이라 유통마진이 없어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수지농협은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 농가를 대상으로 꾸준히 농산물 출하교육을 하고, 타 지역 직매장 벤치마킹 등을 실시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수지구에 직매장이 생겨 주민들이 손쉽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About 김선규 152 Articles
농업인과 함께 세상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