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오픈

동탄 하나로마트라고 이야기하는 동탄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9월 10일 오픈을 하였지만 시민들이 너무 많은 시점에 방문하기가 좀 그래서 가장 한가한 시기를 선택하여 늦은 저녁시간에 가 보았습니다.  주소는 화성시 영천로 61 입니다.  하나로마트는 연중무휴로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11시까지 이며 식자재 매장은 오전 7시~오후11시까지 입니다. 

외부 전경입니다. 들어가는 입구가 이곳 말고 매장 옆으로도 출입기 가능합니다. 

건물은 1층은 하나로마트, 2층은 식자재전문매장, 혼수용품, LG전자, 동탄농협 유통센터지점이 자리잡고 있으며 3층은 고객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3층에 차량을 주차하고 내려갈때의 무빙워크 모습입니다. 

2층 전경입니다. 왼쪽은 식자재 매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앞에 보이는 것은 혼수 매장과 행사매장 모습입니다. 

2층에 토이플러스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1층 마트 매장에는 별도로 완구 코너가 아직 없기 때문에 완구는 이곳에서 구입을 해야 될 것 같네요. 

늦은 시간이라 좀 한가하였는데요. 농협의 혼수 매장인 LG 베스트샵 한일전자, 보국전자, 쿠쿠, 아방데코, 장수돌침대, 노송가구, 이브자리,우리황토,평화소파,브람스안마,팬쥬얼리,한복,남양키친플라워,이노센트가구,소형가전 등이 자리 잡고 있답니다. 

1층 하나로마트 매장 입구에서 보는 매장 모습입니다. 들어가기 전에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온도 체크를 한 사람만 들어갈 수 있도록 하였네요. 

농협 하나로마트에 빠질 수 없는 바로 국산 바나나입니다. 요즘은 국산 바나나 생산단지가 늘어나면서 가격도 많이 내려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요즘 농산물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요.함양양파 3kg을 3,980원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데 추가로 함양밤 600g을 증정해 주고 있었습니다. 요즘 밤 600g 가격이 4,000원 이상 가기 때문에 양파를 그냥 얻은 느낌이었습니다. 

농산 코너 모습입니다. 오픈한 지 10일밖에 되지 않아 행사상품과 볼거리들이 많이 있답니다.  

정육 수산코너

명절이 다가옴에 따라 조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생선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한우 선물세트와 셀프코너 모습입니다. 수입에 비하여 가격은 조금 높지만 진한 맛은 역시 한우죠.

반찬코너 모습

냉동코너도 별도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리치식으로 냉동식품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도 같이 진열되어 있답니다. 

농협김치와 젓갈등

추석선물세트 진열되어 있는 모습

자주(JAJU), 다이소, 농협홍삼이 매장 왼쪽에 자리 잡고 있답니다. 

1층에 푸드 애버뉴가 있는데요. 이곳에 푸드 코트에는 유림회관, 브라운 돈가스, 홍대 쌀국수, 월출산 기찬 메밀국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용품과 자동차용품 코너

농협 양곡 코너

한가한 시간에 맞추어 방문했지만 그래도 많은 고객들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계산대에는 아크릴로 보호판을 설치하였네요. 

동탄유통센터 주차요금은 기본 30분 무료(30분 초과시 기본 30분 포함하여 10분당 1,000원 정산/1일 3만원)이며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입 시 2시간 무료, 3만원 이상 구입 시 3시간, 5만원 이상 구입시 5시간 무료이며 계산대에서 발행된 영수증을 무인수납기에 출차 전에 적용하면 되는데 비교적 편리하게 되어 있답니다. 

다만 자율포장대 및 종이박스가 없어 미리 장바구니를 챙기거나 포장박스를 챙겨야 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