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매출 2위 안성농협 하나로마트 방문기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20-2(석정동 278-4번지)에 위치한 안성농협 하나로마트에 방문하였습니다.

2016년 1월 두번째 일요일이라 대부분 마트가 쉬는날이라 농촌과 함께하는 하나로마트로 향했죠..

 

안성농협 하나로마트는 2009년 3월 3일 정식오픈하여 지하1층,지상4층으로 되어 있으며 2층~4층은 주차장으로 되어 있으며 주차대수는 160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하 1층은 식자재 매장이라고 하는데 내려가는 곳을 몰라서 637평으로 되어 있는 1층 매장을 둘러 보았습니다. 실제 창고,무빙워크공간을 제외하면 매장크기는 450평? 정도인것 같아요..

 

안성농협 하나로마트 외부 전경

마트가 왕복4차선도로에 있어 멀리서도 하나로마트가 보입니다. 입지조건 역시 좋은 편입니다.

 

하나로마트 앞 외부 공간 몽골텐트내에 쇼핑카트가 보관되어 있으며 카트는 도색이 되어 있는것과 안되어 있는 것이 함께 있으며 유아용 카트는 없는 것 같네요..

하나로마트 전용문으로 되어 있으며 냉동삼겹살 600g 7,800원이라는 pop가 붙어 있네요..냉동삼겹살도 아주 맛이 있죠..

 

상품포장대가 입구 양쪽공간에 설치되어 있으며 보관함 앞에 농협보험 현수막이 걸려 있어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주차장은 지상2층~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차공간은 150대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차장 출고시 주차요금을 받는 곳이 있어 매장손님대비 주차공간은 여유가 있네요..이렇게 유료주차장 운영은 앞으로 편안한 쇼핑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무빙워크 2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면서..

 

무빙워크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서.

 

무빙워크 주변은 깨끗하네요..다른곳에는 무빙워크 주변에 상품광고가 있는 것 하고는 대조적입니다.

 

고객센터가 별도로 자리잡고 있네요..이곳에서 반품처리 및 회원가입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계산대 전경입니다. 계산대는 총 6대가 있으며 5대가 운영중이었습니다.

 

매장입구에 들어서면 농산코너가 보이며 수산코너까지 시원하게 보여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네요.

 

쇼케이스에 진열된 과일 및 채소

 

매장 위에 부착된 상품안내표시판이 상품과 어울리는 이쁜 글씨로 되어 있네요..

 

모듬쌈에도 쌈 종류마다 이름이 표시 되어 있어요.

 

요즘은 핵가족화로 깐양파, 깐대파등이 손질되어 소포장으로 되어 있어 맞춤서비스에 최선을 다하는 것 같아요.

 

피도라니,연근,순무등이 같이 진열되어 있어요.

 

수산코너 전경

 

생선이 조각얼음위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고등어가 세일이라고 합니다.

 

정육코너 전경

 

정육코너 왼쪽 틈을 진열공간으로 활용하여 쌈장이 진열되어 있네요.

 

 

냉동 사골이 일반 트레이가 아닌 전용케이스에 들어 있으며 요리법 및 주의사항 까지 표시가 되어 있어요.

 

 

즉석코너가 있는데 내부에서 먹을 수 있네요..공간도 넓은 편입니다.

떡볶이, 김밥, 쫄면,우동,비빔국수,만두국,돌솥비빔밥까지 있으며 쇼핑을 하면서 먹는것도 해결할 수 있겠네요.

 

가장 많이 팔리는 음료는 별도로 파렛트에 진열되어 있네요..공간이 넓으면 이런 점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4면에서 구매가 가능한 냉장쇼케이스가 있어 고객 동선을 잘 활용하는 것 같아요.

쇼케이스 아래에는 쇼핑카트로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턱도 보입니다.

 

 

 

냉동평대입니다. 평대위에 제품진열이 가능한 선반이 있어 공간 활용을 잘 하고 있네요..2009년에 이런 사소한것 까지 신경을 쓴것이 대단한 것 같아요..

 

치즈가  4각냉장 평대에도 진열되어 있어요.

 

넓은 공간이라 제품구색이 다양합니다.

이곳은 숨겨진 공간입니다. 수산코너 옆으로 남는 공간인데 처음에 다른용도였던 것이 이렇게 문구류 코너로 변경된 것 같네요..

 

 

뒷편에서 바라본 매장 전경

앞에 양념육판매를 하는 곳이 있는데 한우떡갈비를 만들어 할인판매하고 있네요..’

 

 

주류코너 입니다.

 

소포장 음료선물세트 코너

위생용품코너입니다. 상품위에 가격표시가 보기 보기 쉽게 되어 있네요..

 

 

과자류코너

 

 

 

커피 시음대 전경

온수기 전체를 커피잔모양으로 구성하여 또다른 광고를 보여주네요..

 

면류코너

 

잡화류

 

잡곡 및 미곡

안성쌀 20kg에 45,0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올해 쌀가격이 많이 내린것 같아요..

 

이곳 역시 빵코너가 입점되어 있네요. 판매하시는 분이 마이크로 빵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열정이 넘처 납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빵이 매우 맛나 보입니다.

 

 

행사코너 와 농산코너 조명이 곤도라에 진열된 곳과 다르게 구성되어 있네요..

 

두부도 4각 냉장평대에 진열되어 있네요..

 

제수용품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성농협 하나로마트는 구입금액에 0.5%를 적립하고 있었으며 제품구성 및 서비스를 살펴보면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를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육코너에 쌈장을 함께 진열하였으며 냉동사골등은 요리하는 방법까지 표시가 되어 있어 더욱 새롭게 다가 왔습니다.

 

냉동평대위에 비워 있는 공간을 매대로 활용한 점 역시 멋진 것 같아요.2009년도에 오픈하였지만 시설은 매우 깨끗하였고 무빙워크 설치로 주차장으로 이동하기가 편리하였습니다.

 

안성농협 하나로마트의 매출은 경기도 하나로마트중 태안농협 하나로마트 능동점 다음으로 매출이 많다는 것은 소비자가 인정한다는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